본문 바로가기
금융생활/예적금 이야기

카카오뱅크 매일 적금 두번째 가입(매일 1018원씩 적금 붓기)

by 운중댁 2017. 9. 23.

안녕하세요.

두번째 카카오뱅크 매일 적금 가입 후기입니다.


8월 월급날에 카카오뱅크 매일 적금에 하나 가입했는데요.

카뱅 자유적금 1차 가입 후기




오늘은 월급날은 아니지만,

간만에 여유를 가지고 여행을 가게 되어서,

그 기분을 만끽하면서..

그리고 탕진잼을 경계하면서..ㅎㅎ

카뱅 자유적금에 가입했습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굉장히 적은 금액을..

매일 적금에 납입한 것 자체가 이번이 처음이에요.


1개월 정도,

매일 1200원이라는 소액을 가지고,

적금을 부어보니까..

이런 느낌이 있었어요.


매일매일 조금씩 뿌듯합니다.

카뱅 적금 가입하고 나서,

매일 저녁만 되면,

카카오뱅크 적금 출금 푸시가 와요.


오늘도 내가 조금이나마,

돈을 아껴서 뭔가를 했구나 싶어지고요.


매일 저녁 시간에 출금되는터라..

회사 일로 지쳤을 때 정도에 푸시가 와요.

더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게 해요.




36개월짜리 적금을 들었는데요.

지금처럼 매월,

월급날 근처에 적금을 든다고 생각하면..

3년 후에는 매달 조금씩 월급 말고도..

100만원 정도씩 들어오게 되더라고요.



그것 생각하면 또 힘이 납니다.

물론 매일 적금이라서..

나중에 가장 많은 적금이 나갈 때는,

36개의 적금이 돌아가면서..

매일 36,830원씩 적금이 들어가서..

솔직히 좀 아까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ㅠ

수익성이 더 높은 것들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비슷하게 36개월 만기 투자인,

렌딧P2P에도 투자를 좀 더 해볼까 합니다.




월요일에는 렌딧 자동투자에 10만원 정도,

투자할 생각이어서요.

렌딧 P2P 자동투자 후기도 적어볼게요.


점점 투자액수가 늘어나네요 ㅎㅎ


사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말고도,

다른 은행의 자유적금에도..

괜찮은 적금이 많이 있을건데요.


전 우대금리 조건을 맞추기 쉽지 않다보니..

카뱅 자유적금, 카뱅 매일 적금 위주로만..

가입하게 됩니다.ㅎㅎ


다들 아끼고, 아끼는 장기투자 잘 하시고요.

다음에 또 다른 금융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